지난 2월 중순, 사역자의 자녀들 6명으로 구성된 K-12 국제학교 코너스톤 아카데미의 첫 봄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미국의 School of Tomorrow (SOT)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미국 Promise Cyber School의 온라인 프로그램과, 선생님들에 의해 진행되는 현장 수업까지 총 세 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융합한 새로운 모델의 학교로 문을 연 코너스톤 아카데미는 봄 학기 기간 동안 6명의 학생들과 함께 전반적인 교육 체계를 완성하고, 교육청 허가 작업을 마친 후, 오는 8월 가을 학기에 인도네시아 교민 및 인도네시아 현지인들을 위한 학교로 정식 오픈될 예정입니다.
코너스톤 아카데미는 두 가지의 핵심 가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
I. 첫 째는 한인 디아스포라 2세들을 위한 사역입니다. 우리는 이 독특하고 특별한 세대를 향한 그분의 예비된 부르심을 바라보며, 국제적 흐름에 맞게 한국적 신앙의 뿌리를 가지고, 세계 무대에서 선한 역량을 드러낼 인재를 키우고자 합니다. 엄격하고 높은 수준의 학업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인성과 영성 훈련을 진행하며, 비전을 모든 학생들의 가슴에 심어 코너스톤 아카데미에서 훈련 받은 학생들은 전 세계 어디에서든 탁월한 인재로 세워져 가게 될 것입니다.
II. 둘째로 코너스톤 아카데미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가지고 인도네시아 커뮤니티로 적극적으로 다가가 다양한 계층에게 교육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힘쓸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인도네시아 빈민에게도 희망을 줄 수 있는 branch 학교들을 지속적으로 세워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모퉁이돌 하나를 쌓는 것 같은 작은 시작을 하지만, 하나님은 드려진 이 돌 위에 당신의 나라를 만들어 가실 것입니다.